내 손안에 서울

미세먼지?한파 걱정 없는 나들이 장소는 여기!

문서 본문

노을여가센터에서는 생태요리, 환경공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사진은 어린이 요리교실에 참여한 어린이.

노을여가센터에서는 생태요리, 환경공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사진은 어린이 요리교실에 참여한 어린이.

‘삼한사미’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파와 미세먼지가 골고루 기승을 부리는 요즘. 집 안에 있고 싶지만 아이들의 등쌀에 어디라도 나가야 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노을여가센터’를 추천합니다. 노을여가센터는 월드컵공원 내 위치한 공원형 실내놀이터로 생태요리, 환경공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매달 20일 서울시 예약사이트(www.yeyak.seoul.go.kr)에서 다음 달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즐겁고 부모도 만족하는 ‘노을여가센터’. 마음 속에 저장~ 하세요.

‘노을여가센터’에서는 야외놀이로만 인식됐던 꽃, 나무, 열매를 활용한 체험놀이부터 공원작물을 이용한 생태요리, 족욕 등 건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입장료는 무료고 유료 프로그램도 3인 가족 기준 최대 3,0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생태요리교실에서는 공원에서 재배되는 고구마?감자 등을 활용해 동물모양의 과자나 고르곤졸라 피자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어린이 체형을 고려한 싱크대와 오븐 등이 갖춰져 있어 어린이들도 요리강습에 부담이 없다.

환경공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

환경공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

환경공방에서는 공원에 자생하는 꽃을 활용한 비누·향초 만들기, 나뭇가지, 폐지 등 버려지는 폐품을 이용한 생활공예품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계절을 고려한 석고방향제, 벌꿀 비누, 크리스마스 리스 등 다양한 리폼 작품들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여가센터에서는 쌍방향 체험 놀이가 가능한 ‘영상 놀이방’과 발 건강을 위한 ‘족욕방’ 등을 체험할 수 있고, 공원의 숲 치유 프로그램과 연계한 건강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생태요리교실의 봄꽃 떡 만들기

생태요리교실의 봄꽃 떡 만들기

노을여가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요리교실, 환경공방, 족욕방) 참가비는 1가족당 3,000원이며, 이외 입장료는 일체 없다. 영상 놀이방과 휴게공간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시민 누구나 무료로 편히 이용할 수 있다.

여가센터에서 20m거리에는 ‘반딧불이 생태관’도 있어 도시에서 관찰이 어려운 반딧불이도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 예약은 매월 전달 20일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www.yeyak.seoul.go.kr)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02-300-5574)로 하면된다.

프로그램은 매월 새로운 주제로 참여 시민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2월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이미 일부 프로그램이 완료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3월 프로그램 예약은 2월 20일부터 가능하다.

■ 노을여가센터

○ 운영시간: 화~일요일(월 휴관, 구정(15일~18일) 휴관)
○ 참 가 비: 3천원(1가족당, 최대3명까지)
○ 찾아가는 길 :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 → 맹꽁이 전기차 탑승
      → 노을공원 입구 하차
○ 예약 :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www.yeyak.seoul.go.kr)
○ 문의 :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 02-300-5574

한편 미세먼지?추위 걱정 없이 아이와 놀이?교육이 가능한 곳을 찾는다면 노을여가센터 외에도 경의선숲길공원 숲길사랑방, 서서울호수공원 꼼지락공작소, 선유도공원 환경교실, 여의도공원 여의도독서실, 푸른수목원 숲 교육센터 등도 있으니 참고하자. 또 올해 4월엔 월드컵공원 내 천문교육시설 노을별누리가 개관을 앞두고 있다.

■ 서울시 직영공원, 실내 여가문화시설

○ 월드컵공원 : 노을여기센터, 반딧불이 생태관
○ 경의선숲길공원 : 숲길사랑방
○ 서서울호수공원 : 꼼지락공작소
○ 선유도공원 : 환경교실
○ 여의도공원 : 여의도독서실
○ 푸른수목원 : 숲 교육센터
○ 서울숲 : 커뮤니티센터
○ 보라매공원 : 커뮤니티센터
○ 길동생태공원 : 방문자센터
○ 남산공원 : 호현당, 한남공원이용지원센터
○ 중랑캠핑숲 : 관리사무소
○ 낙산공원 : 낙산전시관
○ 서울로7017 : 서울로 프로그램 교육실

※프로그램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www.yeyak.seoul.go.kr)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정보

미세먼지?한파 걱정 없는 나들이 장소는 여기!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2-01
관리번호 D000003273388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