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방학체험으로 딱! 46가지 한강 생태 프로그램

문서 본문

한강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

한강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

어느새 12월. 한해가 끝나는 달이면서 겨울방학이 시작되는 달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에겐 즐거운 시간이지만, 부모들은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는데요. 겨울방학 체험학습이 고민이라면 한강의 생태를 보고 배울 수 있는 한강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솔방울을 이용해 트리도 만들고 직접 연을 만들어 날리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더욱 반가운 건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라는 사실. 자, 이제 예약할 일만 남았습니다.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2월 한 달간 한강의 겨울 생태를 통해 배우고 즐기며 추위를 날릴 수 있는 한강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여의도샛강생태공원 ▲강서습지생태공원 ▲잠실·잠원·이촌·뚝섬 한강공원 자연학습장 ▲고덕수변생태공원 ▲한강야생탐사센터 ▲난지한강공원 ▲암사생태공원 등 10개소에서 진행한다.

짚공예 프로그램ⓒnews1

짚공예 프로그램

주요 생태프로그램으로는 뚝섬 자벌레에서 진행하는 솔방울 등 자연물을 이용한 '솔방울트리 꾸미기', 자투리 나무조각을 이용해 동물을 만들어 보는 '나무조각으로 만든 동물원', 쓸모없는 물건들을 분해해서 만들어보는 '장남감학교', 직접 주머니를 바느질해서 만드는 '허브주머니 만들기' 등이 있다.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는 맛있는 동지팥죽도 먹고 볏집으로 새끼를 꼬며 전통풍속을 알아가는 '팥죽먹고 새끼꼬기', 직접 공원을 다니며 모은 자연물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어 보는 특집프로그램 '자연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리스', 옛 서당에서 사용하던 지동목을 알아보고 무지개 도토리 팽이를 만들어 보는 '지혜가 샘솟는 지동목 이야기'등의 먹고 배우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철새탐조 프로그램ⓒnews1

철새탐조 프로그램

새해를 준비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난지생태습지원에서 진행하는 자연에서 얻은 다양한 열매와 나무절편으로 꾸미는 '자연물 2018년 달력만들기'와 암사생태공원에서 진행하는 직접 연을 만들어 날려보며 새해의 소망을 생각해 보는 '높이높이 연날리기'가 있다.

생태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접수하면 된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 02-3780-0848

■ 2017년 12월 공원별 한강생태프로그램
○ 예약 : 서울시공공서비스
○ 대상 : 유아 초등 가족

공원명 프로그램
뚝섬 자벌레, 자연학습장
(광진구 자양동/
3780-0515)
허브향주머니 만들기, 장난감학교, 나무조각으로 만든 동물원, 솔방울트리 꾸미기, 겨울철새 손수건 꾸미기, 생태탐방(6개)
여의도샛강 생태공원
(영등포구 여의도동/
3780-0621)
샛강현장탐방, 반딧불이현장탐방, 샛강생태 탐방교실(3개)
강서습지생태공원
(강서구 방화동/
3780-0621)
강서습지 생태탐방(1개)
이촌 한강공원
(용산구 이촌동)
이촌한강 생태탐방(1개)
잠실 한강공원
(송파구 잠실동)
잠실한강 생태탐방(1개)
잠원 한강공원
(서초구 잠원동)
잠원한강 생태탐방(1개)
고덕수변생태공원
(강동구 고덕동/
426-0755)
도전 겨울철새 박사!, 지혜가 샘솟는 ‘지동목’이야기, 야생동물 발자국 에코백 만들기, 팥죽 먹고 새끼 꼬기, 자연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새끼꼬고 전통 민속놀이하기, 현장탐방(8개)
한강야생탐사센터
(마포구 상암동/
305-1334)
겨울 철새맞이 특별프로그램 “새가 있어 하늘이 외롭지 않다 1,2,3,4”, 새에게 보내는 연하카드, 야생동물학교, 숭어와 붕어, 거울아 거울아, 겨울철새 탐조하기(9개)
난지생태습지원
(수변학습안내센터/
3780-0608)
자연물을 이용한 크리스버드리스 만들기, 찾아라! 곤충알집, 부엉이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탐조여행, 멍멍!자연물 달력만들기, 난지생태학교, 행복한 습지탐방, 위해식물 바로알기(7개)
암사생태공원
(강동구 암사동/
070-7788-9670)
암사생태탐방, 나무조각 문패, 자연물 연말장식, 동물들의 겨울잠, 신기한 먹이사슬, 높이높이 연날리기, 천연비누, 짚공예, 위해식물을 알아요(9개)

문서 정보

방학체험으로 딱! 46가지 한강 생태 프로그램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12-01
관리번호 D000003222142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