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만큼 재미있는 컨퍼런스...이거 실화인가요?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걱정말아요 서울`(좌), JTBC 예능 `비정상회담`의 `마크 테토`(우)ⓒnews1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걱정말아요 서울`(좌), JTBC 예능 `비정상회담`의 `마크 테토`(우)

밖에서 즐기는 가을 나들이에 살짝 지칠 때 쯤... 11월 9~10일 열리는 ‘2017 서울 소통 컨퍼런스’에서 풍성한 지식의 대향연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도시브랜드’와 ‘소셜미디어’를 소재로 유익한 강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JTBC 인기 예능 ‘비정상회담’의 마크 테토, 왕심린, 유튜브 스타 ‘대도서관’ 등 유명 출연진들이 연사로 나서 재미까지 잡았습니다. 여러분의 두뇌를 춤추게 할 이 모든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 사전접수한 선착순 1,000명에게만 주어지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7 서울 소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서울, 도시를 연결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기존의 공공 행사나 딱딱한 성격의 컨퍼런스와는 달리 예능만큼 재밌는 컨퍼런스로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마크 테토 등 JTBC 비정상회담 출연진과 대도서관, 팟캐스트 공개방송 등 연사나 프로그램 내용면에서 곳곳에 배치된 재미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다.

컨퍼런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10월 17일부터 11월 8일까지 온라인 사전접수를 신청하면 된다.

DAY 1 - 도시브랜드의 가치, 그리고 미래

첫째 날에는 ‘도시브랜드 포럼’으로 꾸며진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유경 교수가 ‘서울브랜드, 그 함의와 가치’ 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세션 1에서는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담다’ 라는 주제로 일본, 홍콩 등 국제 도시들의 사례들을 살펴본다.

세션 2에서는 ‘도시브랜드의 미래를 보다’ 란 주제로 이화자 여행작가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다. 이희복 상지대 교수가 ‘슬로건으로 본 도시브랜드의 소통’, 김준환 청운대 교수가 ‘해외도시브랜드의 트렌드와 시사점’, 그리고 김병희 서원대 교수가‘ 서울브랜드의 미래를 위한 제언’ 순으로 흥미로운 발표를 이어간다.

2016 서울 국제 소셜 컨퍼런스

2016 서울 국제 소셜 컨퍼런스

DAY 2 - 재미있게 풀어보는 소셜미디어

둘째 날 진행하는 ‘소셜 컨퍼런스’는 소셜미디어라는 조금 더 친근한 주제를 가지고 다방면의 연사들이 참여해 시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을 도모한다.

세션 1 ‘소셜, 도시에 가치를 더하다’에서는 국내외 최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에서 로이 탄 아시아태평양지역 공공지원 총괄이 참석해 페이스북을 통한 런던 교통국 등 사례로 보는 모바일 소통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라우드프로젝트'로 유명한 이종혁 광운대학교 교수가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시민과 소소한 소셜 콘텐츠가 도시에 어떠한 큰 변화를 가져다주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비정상회담 출연진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마크 테토, 알렉스 맞추켈리, 왕심린과 미국, 스위스, 중국의 흥미로운 소셜미디어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다.

세션 2 ‘소셜, 시민의 가치를 곱하다’ 에서는 정헌재 서울시 정보기획관이 서울시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공공부분 팟캐스트 1위인 ‘정영진, 최욱의 팟캐스트 공개방송’도 진행된다. 실제 시민 창업가들이 출연해 서울시의 소상공인 지원을 받거나 서울시 데이터를 통해 어플을 개발한 창업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2NE1tv, 오프더레코드효리 등 미디어의 새 바람을 이끈 최재윤 메이크어스 이사의 강연을 만날 수 있다. 사진은 오프더레코드효리ⓒ뉴시스

2NE1tv, 오프더레코드효리 등 미디어의 새 바람을 이끈 최재윤 메이크어스 이사의 강연을 만날 수 있다. 사진은 오프더레코드효리

마지막으로 세션 3 ‘소셜, 미래를 나누다’에서는 정부 행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연사들이 출연해 어떤 이야기를 풀어 놓을지 기대된다.

저서 ‘연결지배성’으로 화제를 모은 조광수 연세대 교수, 2NE1tv, 오프더레코드효리 등 미디어의 새 바람을 이끈 최재윤 메이크어스 이사(딩고TV 총괄) 그리고 유튜브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이 시대 대표 1인 미디어이자 크리에이터인 대도서관이 소셜과 미래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서울 소통 컨퍼런스’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소통’이란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시민들에게 재미와 의미 모두 잡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화려한 출연진과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에도 입장료는 무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문의 :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499

2017 서울 소통 컨퍼런스 일정

2017 서울 소통 컨퍼런스 일정

문서 정보

예능만큼 재미있는 컨퍼런스...이거 실화인가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1734492 등록일 2017-10-24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10-23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