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시민이 직접 기획했어요" 축제 ‘모두의 시민청'

문서 본문

모두의 시민청

서울시청 시민청은 시민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만든 축제 ‘모두의 시민청’을 7월28일부터 8월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축제기획에 시민기획단 50명이 동참했다.

시민기획단은 시민청을 자발적인 시민공간으로 만들어가는 이들로, 광장, 소통, 동행, 공감 4개 분과가 있다. ‘모두의 시민청’ 축제는 이들 분과가 마련한 ▲지구별 놀이터(광장) ▲마음의 짐 내려놓기(소통) ▲내속도로 철학관(동행) ▲오늘, 서울詩 (공감) 등 4개 행사와 ▲더 빛나는 콘서트(공연) ▲가족사진전(전시)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 개막 공연은 오는 7월29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활짝라운지에서 펼쳐진다. 뮤지컬 배우 최정원과 더뮤즈의 ‘뮤지컬 갈라콘서트’를 비롯해 오프닝 퍼레이드, 댄스 퍼포먼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4개 분과 프로그램은 7월 28일(금) ~ 7월 30일(일) 11:00 ? 17:00에 시민플라자A에서 진행한다.

지구별놀이터는 세계 랜드마크 퀴즈쇼와 글로벌 의상실을 운영한다. 마음의 짐 내려놓기에서는 캐리어(여행가방) 컬링체험과 공항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속도로 철학관에서는 성인돌잡이 체험과 내속도로 작명소 등을 방문할 수 있다.

오늘, 서울時(시) 전시는 오는 8월12일까지다. 서울의 하루를 사진, 회화, 도예작품 및 동영상 등으로 선보인다.

시민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CitizensHall) 축제 관련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네, 빛을 그리다展’ 전시 티켓을 증정한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시민청은 시민이 주도가 되는 공간”이라며 “일 년에 두 번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즐거운 축제 한마당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명 시간/장소 내 용
(공연)
더 빛나는 콘서트
7.29.(토)
14:00~15:30
활짝라운지
- 퍼포먼스 그룹 ‘생동감크루’와 시민기획단의 오프닝 세레머니
- ‘생동감크루’의 비보이, 팝핀 등 스트릿댄스 퍼포먼스
- 뮤지컬 배우 ‘최정원’과 뮤지컬 앙상블 ‘더뮤즈’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
(광장분과)
지구별 놀이터
7.28.(금)~30.(일)
11:00~17:00
시민플라자A
- 세계 각국의 음식, 의상, 랜드마크 등 퀴즈 진행
- 국기 컬러링 배지 만들기 및 글로벌 의상 체험
(소통분과)
마음의 짐 내려놓기
- 캐리어 컬링 체험 및 공항 포토존 이벤트
(동행분과)
내속도로 철학관
- 성인 돌잡이 체험 및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는 내속도로 작명소 운영 등
(공감분과)
오늘, 서울시
7.29.(토)~8.12.(토)
시민청갤러리
- 서울의 하루를 회화, 사진 및 영상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낸 전시 운영
(전시)
가족展
7.22.(토)~8.6.(일)
시민플라자B
- 공모를 통해 선발된 시민들의 다양한 형태의 가족사진 전시

문서 정보

"시민이 직접 기획했어요" 축제 ‘모두의 시민청'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7-27
관리번호 D000003088565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