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해! 멋져! 9월 서울정원박람회 출품작 미리보기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푸른문(김민지)

푸른문(김민지)

서울시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프리쇼 : 9월 21~22일)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하는 ‘2017 서울정원박람회(festival.seoul.go.kr/garden)’에서 전시·조성할 12개 우수한 정원디자인을 선정하고 이를 공개했다.

시는 정원디자이너, 정원·조경·원예 등 관련 분야 설계자 및 시공자를 대상으로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서울정원박람회 작가정원 공모’를 진행했다.

선정된 12개 작품은 ‘너, 나, 우리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서울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어우러지는 우리의 정원을 정원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이 작품들은 여의도공원내 잔디마당에 설치되어 서울정원박람회 개최 전인 9월 20일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12개 선정작은 ▲푸른문(The green door)(김민지) ▲아빠와 나(부제:험한세상버텀목)(윤호준,고대웅) ▲따로 또 같이, 어울林(김미진) ▲너를 담다(정은주,정성훈) ▲렛잇비:가든 아메리카노(김지환,안기수) ▲훈맹정원(노회은,박건) ▲다채원(조성희) ▲한강에 돌을 던지다(차용준,김현민) ▲The Blue Garden(조윤철) ▲여백의 정원, 우리가 머무는 빈자리(박종완,황신예) ▲YOU AND ME AND EVERYONE(김지윤) ▲삶의 풍경(원종호,조진영).

훈맹정원_訓盲庭園 빛으로인도하는바른정원(노회은, 박 건)

훈맹정원_訓盲庭園 빛으로인도하는바른정원(노회은, 박 건)

삶의 풍경 (원종호, 조진영)

삶의 풍경 (원종호, 조진영)

개막식 당일인 23일에는 올해 선정된 작가정원 12개 작품의 설치·전시뿐만 아니라 ‘디자인부터 조성까지 참여한 정원디자이너들이 직접 해당 작품들을 소개하는 “2017 서울정원박람회 12인 작가 토크콘서트: 작가정원 즐기기”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과 서로 소통하며 작품에 대해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서울정원박람회 행사가 끝난 후에도 여의도공원 내에 정원디자인 작품을 그대로 존치시켜 정원이라는 것이 특정집단만 누리는 것이 아니라 시민 모두 즐기고 가까이 할 수 있다는 친근한 정원 문화를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조경과 02-2133-2019

문서 정보

기발해! 멋져! 9월 서울정원박람회 출품작 미리보기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0642168 등록일 2017-07-05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7-04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