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우리 가족이 돼줄래?"유기견 산책·입양 행사

문서 본문

반려견놀이터를 산책하는 강아지들ⓒ뉴시스

반려견놀이터를 산책하는 강아지들

“엄마, 오즈와 같이 지내고 싶어요.”
동작구에 사는 박희남 씨는 두 아들과 함께 ‘유기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산책’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유기견과 산책 후 입양을 결정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은 유기견 오즈를 선택했는데요. 박씨는 아이들에게 삶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는 이처럼 시민과 유기견을 이어주는 ‘유기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산책’을 5월 20일부터 경의선숲길공원과 장충단공원, 월드컵공원으로 확대 실시합니다.

유기견 오즈를 입양한 박희남 씨 가족

유기견 오즈를 입양한 박희남 씨 가족

유기견과 산책도 하고 입양 상담도 가능한 ‘유기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산책’이 5월 20일부터 10월까지 열린다.

장소는 장충단공원, 월드컵공원 반려견놀이터, 경인선숲길공원으로 ▲평일 낮 12시~오후 2시(2시간) ▲주말 낮 12시~오후 4시(4시간)까지 진행된다. 산책하는 동안 자원봉사자가 동행해 유기견 입양 상담도 할 수 있다.

행사장소 행사일시 행사기간 운영단체
1 장충단공원 매주 금요일 5월~10월 케어
2 월드컵공원 반려견놀이터 매월 2, 4주 토요일 팅커벨프로젝트
3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 매월 3주 토요일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4 경의선숲길공원
(공덕역 ~ 대흥역)
매주 화, 금요일 5~6월 (사) 위드햅

유기견과 공원 산책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현장에서 신청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단, 유기견을 입양할 경우 책임 입양비(5~10만 원)를 해당 시민단체에 기부해야 한다. 책임 입양비는 전액 유기 동물을 구조하고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예방접종을 맞고 있는 강아지ⓒ뉴시스

예방접종을 맞고 있는 강아지

매회 산책행사에 참여하는 유기견은 10여 마리로 사전에 건강 검진과 예방 접종을 모두 마친 상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가족에게 입양되는 유기견은 중성화 수술과 동물 등록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시는 지난해 유기견 산책이 평일에만 열려 직장인과 학생이 이용하기 어려웠던 점을 감안, 올해는 4개 시민단체가 참여해 평일과 주말 모두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유기견이 더럽거나 병에 걸렸을 것이라는 편견을 없애고 많은 시민이 산책도 하고 유기견을 입양해서 새 삶을 선물하는 좋은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동물보호과 02-2133-7648

문서 정보

"우리 가족이 돼줄래?"유기견 산책·입양 행사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5-19
관리번호 D000003015599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