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비·식비가 다 무료! 청소년 위한 '놀토버스'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놀토버스

서울시는 4월 8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스쿨버스 차량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인 ‘2017 놀토버스’를 운영한다.

‘놀토버스’는 서울시가 청소년 주말 체험의 접근성 및 이동성 문제점을 해결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동형 주말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시범 운영해왔다.

진로가 고민인 청소년은 미리 직업·진로를 체험 할 수 있는 마포청소년수련관의 방송체험, 수서청소년수련관의 파티쉐, 바리스타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자.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기고 싶은 청소년을 위한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의 가죽공예체험, 중랑청소년수련관의 목공체험 프로그램 등도 있다.

스포츠클라이밍 체험(좌), 방송 체험(우)

스포츠클라이밍 체험(좌), 방송 체험(우)

또한 과학 및 환경에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는 창동청소년수련관의 로봇제작 프로그램, 화곡청소년수련관의 우주항공체험, 노원청소년수련관의 ‘2017 북극곰구하기 프로젝트’ 등을 추천한다.(☞ 2017년도 놀토버스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놀토버스’ 참가신청은 서울시 거주 청소년으로서 단체신청으로 가능하며, 신청인원은 인솔자를 포함해 최소 20명에서 최대 25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참가 희망일은 3주전까지 놀토공식홈페이지(www.youthnavi.net)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참가비, 입장료, 식비 등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이창석 청소년담당관은 “놀토버스 운행을 통해 서울시 전역에 위치한 청소년시설의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많은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놀며 배우는 행복한 토요일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청소년주말활동센터 02-849-0175

문서 정보

참가비·식비가 다 무료! 청소년 위한 '놀토버스'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9622110 등록일 2017-04-06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4-05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