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고 위치 좋은' 시민청 결혼식 접수하세요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시민청 결혼식

시민청 결혼식

큰 비용부담 없이 내 손으로 만드는 작지만 특별한 결혼식을 꿈꾼다면 ‘시민청 결혼식’과 서울연구원 뒤뜰 ‘야외결혼식’을 추천한다.

서울시는 올해 하반기 시민청 결혼식과 서울연구원(서초구 남부순환로) 뒤뜰 야외결혼식 신청 접수를 2월 21일~3월 5일 시민청 홈페이지(www.seoulcitizenshall.kr)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시민청 결혼식 신청 바로가기)

지난 2013년 처음 시작한 ‘시민청 결혼식’은 나만의 스토리가 있는 결혼식, 불필요한 과정을 없앤 검소하고 합리적인 결혼식을 기본 운영방안으로, 평균 2:1~3: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예비부부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우선, 시민청 결혼식은 오는 7월~12월 매주 일요일(1회) 및 매월 둘째 주 토요일(1회) 시민청 지하 2층 태평홀에서 최대 4시간 동안 진행할 수 있으며, 장소 이용료는 6만6,000원이다.

서울시는 작년까지 매주 일요일만 시민청 결혼식을 진행하였으나 작은 결혼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부부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올해부터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예식도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시민 스스로가 만드는 작고 뜻 깊은 결혼식'을 원칙으로 하객은 100명 이내로 제한된다. 결혼식은 예비부부가 전 과정을 직접 만들어나갈 수도 있고 시민청결혼식 협력업체와 연결해 진행할 수도 있다.

결혼식 대상 선정 이후 선정자 간담회를 통해 결혼식 진행 절차 및 협력업체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울연구원 뒤뜰 야외결혼식

서울연구원 뒤뜰 야외결혼식

서울연구원 뒤뜰 야외결혼식은 9월 첫째 주부터 10월 둘째 주까지 매주 토요일(1회) 최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장소이용료는 무료다. 우천 시에는 1층 로비를 활용할 수 있다.

야외결혼식 특성상 예비부부가 직접 결혼식 준비를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협력업체와 함께 예식을 진행해야 한다.

서울연구원 뒤뜰은 전문웨딩홀이 아니라 조명, 음향, 피로연장 등이 구비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예식집기 및 음식은 결혼식 대상자 선정 이후 협력업체와 함께 준비해야 한다.

결혼식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는 시민청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민청운영자문위원을 중심으로 서울문화재단 및 시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들이 기획서의 시민청 결혼식 콘셉트에 부합 정도, 예비부부 및 양가 부모의 서울 거주 여부, 시민청 예비부부교육 수강 여부, 신청순서 등을 고려해 심사 후 최종 선정한다. 신청자간 희망일정 순위를 고려해서 겹치는 예식 일정은 조정될 수 있다.

시민청결혼식 참여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민청 홈페이지 (www.seoulcitizenshal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02-739-7332)도 가능하다.

문의 : 시민청 02-739-7332

문서 정보

'저렴하고 위치 좋은' 시민청 결혼식 접수하세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8994549 등록일 2017-02-14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2-13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