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7천여개 공공서비스 예약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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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7천여개 공공서비스 예약개편…카카오톡 개시, 비대면 요금감면

서울시는 코로나19 이후 스마트폰 중심의 일상생활이 확산됨에 따라, 스마트폰 이용자 편의에 방점을 두고 공공서비스 예약을 개선했습니다.

첫째,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 회원이 아니더라도 카카오톡으로 공공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도록 ‘서울톡’ 예약서비스를 신설했습니다.

국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용 중인 플랫폼인 만큼 공공서비스 예약절차가 대폭 간소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둘째, 홈페이지도 스마트폰 예약 증가 추세를 반영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개편하고, 로그인‧결제 등 이용절차도 간소화했습니다.

이용자 맞춤형 메뉴와 문자‧영상으로 의사소통을 중계해주는 손말이음센터 바로가기 등 고령자‧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도 새롭게 지원합니다.

셋째,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자격검증’도 도입합니다. 그간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공공시설 이용시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관련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서울시는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스마트기술을 적용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