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일 년 내내 재미있는 별 여행. 온라인 공원 프로그램 소개

일 년 내내 재미있는 별 여행. 온라인 공원 프로그램 소개

서울시는 노을공원에 있는 노을별누리(별자리 교육장)에서 “재미있는 별자리 여행”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천체망원경 3대, 별지시기 등을 비롯하여 야외 스크린 등 천문교육을 위한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 노을별누리는

‘18~’19년 별관측을 위한 사전예약을 통해 정원제로 운영되었으며, 1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참여율이 높았습니다.

또한 ‘20년은 페가수스, 계절별 별자리 이야기와 일식원리, 별자리판 만들기 등의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하기도 하였습니다.

’21년에는 「재미있는 행성탐험」워크북을 기초한 10개 온라인 프로그램과 12개 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프로그램은 동영상 또는 웹진 형태로 매월 2, 4주 월요일에 서울의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할 계획입니다.

별 일생, 계절별 별자리 등 16개 이야기 등을 수록하고 있는 「재미있는 행성탐험」워크북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그리스 로마신화와 별자리 등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태양, 달(바다) 등을 셀프로 관측할 수 있는 방법 등

10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나만의 별자리 카드만들기, 달 모양통 만들기 등 체험자료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금성, 목성 등 실제 관측할 수 있는 10개 프로그램과 유성우, 부분 월식 관측 등 2개 이벤트도 별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재미있는 별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일 년 내내 재미있는 별 여행. 온라인 공원 프로그램 소개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1-02-18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