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도서관, 코로나시대 전자책·오디오북 3배로 확대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도서관, 코로나시대 전자책·오디오북 3배로 확대 - 문서정보
담당자 전찬임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서울도서관, 코로나시대 전자책·오디오북 3배로 확대  

서울도서관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관에 직접 오지 않고도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PC로 인기도서와 신간을

바로 빌려볼 수 있도록 온라인 콘텐츠 18,000종을 신규로 업데이트했으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는 1만여 종에 더해 온라인 콘텐츠를 약 3배로 늘리고 비대면 콘텐츠를 대폭 확충했습니다.

특히, 이번 추가된 콘텐츠는 모두 대출 인원 제한이 없는 '구독형' 콘텐츠로써, 예약이나 대기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 폭증 등으로 보고싶은 콘텐츠를 바로 대출할 수 없었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도서관은 신간, 인기도서 등의 구독형 온라인 콘텐츠를 '24년 5월 초까지 매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콘텐츠를 이용하려면 서울도서관 회원이어야 하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seoul.go.kr)에서 회원 가입하고 회원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향후 서울시민의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전자책 홈페이지와 뷰어 앱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