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 참여자 모집

서울시,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 참여자 모집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시에서 농업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여름철 어린이자연학교」를 운영합니다.

공기정화식물 개운죽으로 수경재배 화분을 만들고, 손세정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도심 속 ‘여름철 어린이자연학교’는

서울시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 및 보호자 총 480명을 대상으로 8.4.(화)부터 8.13.(목)까지 참가비 없이 진행됩니다.

참여 신청은 7월 28일(화) 11시부터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agro.seoul.go.kr) 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는 계절에 따른 변화를 관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생화, 제철채소, 특용작물 등이 전시되고 있으며

곤충 체험 시간에는 학습용 곤충인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흰점박이꽃무지 등의 유충과 성충을 관찰해 볼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팜에서는 신개발 농업과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하여 식물이 자라나는데 필요한 빛,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환경요소를

인공적으로 제어하여 365일 작물재배가 가능한 시설에서 새싹인삼과 새싹채소가 재배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농업 신기술인 아쿠아포닉스의 어류양식수를 활용하여 엽채류를 시범재배 하는 현장도 견학할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체험하며 미래농업을 접하는 기회가 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 참여자 모집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0-07-30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