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13일, 14일 막차 연장. 서울시 추석 연휴 특별 교통대책 실시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13일, 14일 막차 연장. 서울시 추석 연휴 특별 교통대책 실시 - 문서정보
담당자 김옥연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13일, 14일 막차 연장. 서울시 추석 연휴 특별 교통대책 실시

서울시가 추석을 맞아 안전하고 편안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 을 실시합니다.

지하철과 버스 막차시간을 다음날 새벽2시까지 연장 운행하고, 시립묘지를 경유하는 시내버스와 고속·시외버스의 운행횟수도 늘립니다.

지하철은 종착역 도착 시간 기준이므로 출발시간 기준은 역에 부착된 안내물이나 안내방송을 통해 미리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버스의 경우 기차역 5곳(서울역·용산역·영등포역·청량리역·수서역), 버스터미널 4곳(서울고속(센트럴시티)·동서울·남부· 상봉터미널)을 경유하는 129개 노선을 대상으로 연장운행 합니다.

올빼미버스 9개 노선과 심야 전용 택시 3,100여대도 연휴기간 내내 정상 운행합니다.

성묘객을 위해 용미리(774번)·망우리(201,262,270번) 시립묘지를 경유하는 4개 시내버스의 운행 횟수와 서울 출발 고속·시외버스 운행 횟수를 늘립니다.

또한 도시고속도로 교통예보서비스로 교통량 분산을 유도하고 버스전용차로 운영시간도 연장해 귀성·귀경길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성묘를 나서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이 없도록 24시간 빈틈없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누리집( http://topis.seoul.go.kr)과 서울교통포털 앱에서 확인하거나, 120다산콜센터(국번 없이 120)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