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전국 8개 시․군의 지역경제 활력 될 청년창업가 150명 찾는다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전국 8개 시․군의 지역경제 활력 될 청년창업가 150명 찾는다 - 문서정보
담당자 김옥연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서울시, 전국 8개 시․군의 지역경제 활력 될 청년창업가 150명 찾는다

서울시는 전국 8개 지역과 연계한 신규창업 비용을 지원하는 넥스트, 로컬 : 서울청년 로컬의 미래를 UP(業)하다 를 시작합니다.

서울청년에게 새로운 실험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에 선발되면 ①기본교육 ②지역에 맞는 사업아이템 발굴지원 ③사업모델 시범운영 등을 지원받게 됩니다.

활동기간은 2019년 9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약 8개월이며, 활동지역은 강원 춘천․영월, 경북 의성․상주, 충남 논산․금산, 전북 완주․군산 입니다.

전체적인 프로그램 일정은 지역자원 조사(9월~10월), 로컬 프로젝트 1차 (11월~1월), 로컬 프로젝트 2차(2월~4월),사업평가회(4월)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사업모델이 검증된 우수팀에게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됩니다.

창업지원프로그램 최종 이수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해당 지역에 정착하거나 창업프로그램에 지원할 경우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등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를 원하는 서울청년(만 19~39세)은 8월 5일(월)부터 8월 31일(토)까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나 넥스트 로컬 홈페이지 ( www.nextlocal.co.kr) 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상생 프로젝트로 자리잡게 되길 기대합니다.

넥스트 로컬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