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한강공원에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운동할 때 확인하세요”

서울시, 한강공원에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운동할 때 확인하세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3월. 한강공원 11개 진입로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미세먼지 신호등이란, 미세먼지 농도를 멀리에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LED전광판에 교통신호등과 같이 빨강(매우나쁨)·노랑(나쁨)·초록(보통)·파랑(좋음) 색상으로 표현하고, 여기에 다양한 얼굴표정을 더해 아이들도 손쉽게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도록 한 장치 입니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시민들은 긴급재난문자 외에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해야하는 등 정보를 습득하는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앱 마다 농도 수치가 달라 시민들이 혼란을 겪는 문제도 미세먼지 신호등으로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도시공원 등에 11개의 미세먼지 신호등을 추가 설치할 계획입니다.

또한 서울시는 비상저감조치 발령 가능성이 높을 경우 그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예비저감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속 임직원. 차량 2부제 적용. 대기배출 사업장. 운영시간 단축 또는 조정. 건설공사장. 공사시간 단축, 노후건설기계 이용 자제, 살수차량 운행.

서울시는 미세먼지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농도 미세먼지 7가지 행동요령.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기. 외출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하기. 외출시 대기오염이 심한 곳은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외출 후 깨끗이 씻기. 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야채 섭취하기. 환기, 실내 물청소 등 실내 공기질 관리하기. 대기오염 유발행위 자제하기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한강공원에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운동할 때 확인하세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9-03-06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