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도심에서 만끽하는 가을 낭만 오색빛깔 서울 단풍길 90선

도심에서 만끽하는 가을 낭만 오색빛깔 서울 단풍길 90선

그저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단풍의 계절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도심 속 단풍길 산책을 나서보세요.

기상업체에서 서울시내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를 11월 초순으로 예측한 가운데,

서울시는 멀리 가지 않고도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단풍길 90선을 소개합니다.

서울 단풍길 90선은 규모가 총 150.95km에 달하며, 우리에게 친숙한 느티나무, 은행나무, 왕벚나무와 메타세콰이어 등 약 6만 여주에 이릅니다.

이러한 90개의 단풍길은 4가지의 테마와 함께 자치구별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서울 단풍길 90선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스마트서울맵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초부터는 네이버에서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시는 특히 시민들이 1년 중 가을에만 들을 수 있는 자박자박~ 낙엽 밟는 소리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10월 29일(월)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단풍길은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할 계획입니다.

또한, 서울시는 단풍과 낙엽을 주제로 한 단풍길 사진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내에서 찍은 사진이면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접수된 사진은 전문가 등 심사를 거쳐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서울시 홍보에도 활용하게 됩니다.

서울시가 선정한 도심의 예쁜 단풍길을 통해 가을의 정취와 낭만도 흠뻑 느끼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단풍길 90선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서 정보

[카드뉴스] 도심에서 만끽하는 가을 낭만 오색빛깔 서울 단풍길 90선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8-10-30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