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도심에서 만끽하는 가을 낭만 오색빛깔 서울 단풍길 90선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도심에서 만끽하는 가을 낭만 오색빛깔 서울 단풍길 90선 - 문서정보
담당자 임수미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도심에서 만끽하는 가을 낭만 오색빛깔 서울 단풍길 90선

그저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단풍의 계절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도심 속 단풍길 산책을 나서보세요.

기상업체에서 서울시내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를 11월 초순으로 예측한 가운데,

서울시는 멀리 가지 않고도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단풍길 90선을 소개합니다.

서울 단풍길 90선은 규모가 총 150.95km에 달하며, 우리에게 친숙한 느티나무, 은행나무, 왕벚나무와 메타세콰이어 등 약 6만 여주에 이릅니다.

이러한 90개의 단풍길은 4가지의 테마와 함께 자치구별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서울 단풍길 90선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스마트서울맵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초부터는 네이버에서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시는 특히 시민들이 1년 중 가을에만 들을 수 있는 자박자박~ 낙엽 밟는 소리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10월 29일(월)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단풍길은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할 계획입니다.

또한, 서울시는 단풍과 낙엽을 주제로 한 단풍길 사진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내에서 찍은 사진이면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접수된 사진은 전문가 등 심사를 거쳐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서울시 홍보에도 활용하게 됩니다.

서울시가 선정한 도심의 예쁜 단풍길을 통해 가을의 정취와 낭만도 흠뻑 느끼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단풍길 90선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