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과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월드스타 방탄소년단과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서울시는 미국 빌보드를 점령하고 유엔 총회에서 연설도 진행하며 명실상부한 월드스타로 자리잡은 방탄소년단과 함께 서울의 매력과 관광 콘텐츠를 알릴 7편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광고의 슬로건은 서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서울 사람처럼 서울에서 살아보라는 메시지를 담은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

컨셉은 방탄소년단이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 입니다.

각 광고는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먹거리, 쉴거리,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할거리 총 7개 테마를 각각 담고 있습니다.

서울 관광객 2023년 5천만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을 통해 소개하고

전 세계에 송출함으로써 다변화된 관광객 욕구에 부흥하는 서울을 적극 알리고자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연말까지 전 세계 117개국으로 송출되는 KBS월드를 비롯해 동남아 9개국 900만 가구에 송출되는 tvN아시아 채널, 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TV에 방영되며

중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서도 광고됩니다.

한편 서울시는 이와 관련하여, 해외 거주 외국인이 직접 나만의 서울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 #myseoulplaylist 온라인 이벤트를 10월22일(월)부터 11월11일(일)까지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합니다.

방탄소년단이 소개한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 영상 광고를 통해 전 세계의 많은 젊은이들이 서울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 관심이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서울관광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서 정보

[카드뉴스]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과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8-10-25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