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매주 일요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에서 도심 소풍 즐겨요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매주 일요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에서 도심 소풍 즐겨요 - 문서정보
담당자 송정아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2
라이선스 CC BY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후 사용가능

문서 설명

매주 일요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에서 도심 소풍 즐겨요

서울시는 4월15일부터 광화문 삼거리에서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 550m를 매주 일요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합니다.

세종대로 곳곳에 몸과 마음을 편히 쉴 수 있는 쉼터 공간이 조성되어, 캠핑텐트나 에어베드에 누워보거나 캠핑의자에 앉아 광화문을 바라보며 도심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민들이 자유롭게 돗자리나 텐트를 펼칠 수 있는 시민 피크닉 공간도 마련되니 미리 계획하여 세종대로 피크닉을 준비해도 좋겠습니다.

더불어 휴식에 즐거움을 더해줄 버스킹 공연과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놀이 체험, 컬링과 비슷한 플로어컬 등 14개 뉴스포츠 종목을 스포츠 지도사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체육관도 운영됩니다.

특별행사가 있는 경우 쉬며 즐길 수 있는 이색 볼거리도 만나볼 수 있으며, 시민들이 자유롭게 예술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여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즐기는 거리로 꾸려갈 예정입니다.

한편 행사가 열리는 일요일 10~19시에는 차량이 통제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고 인근 도로를 이용할 차량들은 미리 우회정보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 날에는 평소 세종대로를 지나던 40개 버스도 우회 운행하고 차 없는 거리 내 시내버스 정류장 3개도 폐쇄됩니다.

이 같은 교통정보는 ☎120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홈페이지, 차 없는 거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안내됩니다.

시민들이 도심 속 여유를 즐기고 새로운 한주를 위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차 없는 거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