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시민제작 우수 공공 앱 31종 시상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시민제작 우수 공공 앱 31종 시상 - 문서정보
담당자 송정아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2
라이선스 CC BY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후 사용가능

문서 설명

서울시, 시민제작 우수 공공 앱 31종 시상

서울시는 시민이 주도하여 공공 앱을 제작하는 모바일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7 서울시 앱 공모전 및 서울시 공공 앱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2017 서울시 앱 공모전의 으뜸상(1등)은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의 순번대기표를 모바일로 구현한 도깨비야 작품이 차지했습니다.

도깨비야 앱은 기존의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의 번호표 시스템을 판매자와 소비자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대기표로 구현하여

불필요하게 기다리는 시간 대폭 개선함은 물론, 소비자의 실시간 리뷰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도록 구현된 앱 입니다.

서울시 공공 앱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진대회의 1등 최우수상은 높은 수준의 오픈소스 활동으로 지속 가능성이 크게 돋보인 파파오팀이 차지하였습니다.

파파오팀의 밀로우 앱은 유기동물 보호소 위치안내는 물론, 유기동물 실종신고, 찾기, 관련 커뮤니티 연계 등의 기능이 제공되며,

유기동물 사진의 비교분석 시스템을 통하여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실종 반려동물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돋보이는 앱 입니다.

수상작의 앱과 소스코드는 시민에게 모두 공개하여 시민 누구나 수준높은 공공 앱으로 개선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시민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고 필요한 공공 앱을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 개방, 공모전 개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서울 모바일 플랫폼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