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 See 뉴스]​ 멀리가지 마세요! -서울 해맞이 명소 소개

멀리가지 마세요! 서울 해맞이 명소 소개

2017년도 어느새 한달도 채 남지 않았어요. 시민 여러분 올 한내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다가오는 2018 무술년 첫해는 오전 7시47분에 떠오를 예정이에요. 이번 해맞이는 서울 도심에서 함꼐 하는 건 어떨까요?

서울에도 해맞이를 할 수 있는 명소가 많이 있어요. 그 중, 블로그에 가장 많이 소개된 서울 해맞이 명소 일곱 곳을 소개할게요?

  • 안산
  • 남산
  • 아차산
  • 하늘공원
  • 개화산
  • 선유도공원
  • 응봉산

01 남산 팔각정

서울시 중구 예장동

남산 팔각정은 서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고,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오는 해맞이 명소에요.

02 아차산 해맞이 광장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아차산은 서울의 산 중, 가장 동쪽에 있어 서울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으로, 매년 4만여명이 찾을 만큼 유명한 장소에요.

03 하늘 공원

억새 축제로 유명한 하늘 공원에서도 해맞이를 할수 있어요. 하늘 공원은 진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힘들지 않게 언덕을 올라갈 수 있어요!

04 선유도 공원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선유도 공원은 도심 속 빌딩 사이로 해맞이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선유도 공원에 있는 다리에서 보는 해 뜨는 풍경이 아주 멋있답니다.

05 응봉산 팔각정

서울시 성동구 응봉동

야경으로도 유명한 응봉산 팔각정은 서울숲, 종합운동장 등을 내려다보며 해맞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06 개화산 정상

서울시 강서구 개화동

개화산 정상에 있는 해맞이 공원은 한강과 북한산을 두루 볼 수 있어 해맞이 명소로 각광 받고 있어요.

07 안산 봉수대

서울 서대문구 봉원동

서대문구에 있는 안산은 순환형 무(無)장애 숲 길이 조성되어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올라 가서 해맞이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해맞이를 즐기려면 추위에 노출되는 것을 피할 수 없어요. 따라서 저체온증이나 동상 등과 같은 위험을 예방해야 해요.

해맞이를 위한 안전 수칙을 알아볼게요!

해맞이를 하러 가는 시간은 새벽이라 기온이 낮아 추워요.

보온이 잘 되는 옷이나 방한 용품등을 챙겨 추위를 대비하세요. 따뜻한 물을 챙겨 체온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만약 산으로 해맞이를 하러 간다면

눈이나 얼음에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해야 해요. 손전등을 꼭 챙기고, 아이젠, 스틱 등을 준비해 야간 산행을 대비해주세요.

좋은 자리에서 해맞이를 하고 싶다고 해서 뛰거나 다른 사람을 밀면 안돼요. 넘어져서 다칠 수 있으니 질서를 지켜주세요.

근하신년 2018 Happy New Year

시민 여러분! 다가오는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2018년에도 시민과 함께 하는 서울시가 되겠습니다.

서울시의 모든 정보 속속들이 공개합니다. I SEOUL U해맛이 서울 해돋이 명소 21곳 바로가기 개화산 정상 해돋이 바로가기 일출, 일몰 명소 바로가기

서울 정보소통광장에서 해맞이를 검색하면 관련 문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문서 정보

[서울 See 뉴스]​ 멀리가지 마세요! -서울 해맞이 명소 소개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7-12-27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