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청년예술가의 손길로 우리가게가 달라졌어요

청년예술가의 손길로 우리가게가 달라졌어요.

서울시는 우리가게 전담예술가 사업에 참여할 50개의 참여 점포를 모집합니다.

우리가게 전담예술가 사업은 청년예술가와 소상공인을 1대 1로 매칭하여, 개성있는 점포환경과 아트마케팅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청년예술가에게는 경험을 쌓고, 역량을 키워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 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6년 시작된 우리가게 전담예술가 사업은 다양한 업종의 31개 점포와 청년예술가가 점포별 맞춤형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개성 있는 변신을 꾀한 바 있습니다.

실제 사업 견적 분석 결과, 외주업체와 비교해 평균 70%가 넘는 비용 절감 효과가 있었고, 예술가의 개성이 담긴 결과물에 대한 점포주의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올해는 청년예술가를 30명으로 증원 선발하고 더 많은 소상공인 점포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합니다.

우리가게 전담예술가 사업은 4월부터 12월까지 장․단기 프로젝트로 사업을 진행합니다.

서울 내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의 매장형 점포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은 4월 9일 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단, 주점과 유흥업소 제외.

우리가게 전담예술가 사업 자세히보기.

문서 정보

[카드뉴스] 청년예술가의 손길로 우리가게가 달라졌어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1-10-06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