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복지현장상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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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개요 저소득 시민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현장상담소 운영
업무내용 ▣ 2017 찾아가는 복지현장상담소 운영개요
 구분내용
 운영기간2017년 1월~12월
 대상생활이 어렵거나 복지 관련 법률,금융서비스를 원하는 시민
 신청방법사전신청 : 복지현장상담소 02-2133-7390, 02-2133-7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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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현장상담소로 유선신청시 현장방문날짜 협의 후 약속한 날짜에 각 지역으로 현장방문
 상담사구성복지현장상담소 복지사, 금융상담사, 변호사 등 전문이력으로 구성
 상담내용

 ○ 복지상담 : 기초생활수급 등 복지신청 및 위기가구 생활고 상담
 ○ 법률상담 : 복지법률상담, 공익소송, 채무자 대리인제도 안내 등
 ○ 금융복지상담 : 파산면책,개인회생 등 채무조정지원 및 재무상담 등
 ○ 현장상담 중 발굴된 위기가정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서울형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지원, 서울형긴급복지지원,
     희망온돌 위기긴급기금 등 복지서비스를 지원예정

 
기타사항

 ▣ 2016년 사업의 경우 정해진 날짜에 각 지역으로 방문하여 상담업무를 진행하였으나 2017년부터는 신청자에 한하여 
    날짜 협의 후 신청자 지역으로 현장방문


 

문서 정보

찾아가는 복지현장상담소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5602918 등록일 2017-02-24
분류 복지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7-02-23
라이선스 CC 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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