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_급수중지] 급수사용 중지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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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본문

구분

내용

신청대상

 수용가가 장기간 공가로 급수 사용 없을 경우

 반드시 실사용자 또는 소유주만 신청 가능 (부동산 및 제3자 신청 불가)

신청방법

 120 다산콜센터, 관할수도사업소 전화, 방문, 인터넷 신청
 ※ 급수중지 기간제한 없음
 ※ 급수중지 신청시 체납금액 있으면 신청불가

 ※ 신속한 처리를 위해 계량기 지침 확인 바람

담당부서

 관할수도사업소 요금과 (동 담당자)

처리기간

 신청 후 2일, 급수중지 해제신청후 1일

처리절차

 신청(전화, 인터넷, 방문) → 민원접수 → 해당과 접수(요금과) → 현장확인 → 급수중지 → 조치완료 통보

요금부과

 급수중지 기간중에는 기본요금,수도요금 면제 (09년 09월 조례개정으로 변경)

 ※ 급수중지 기간에는 수도요금 고지서 발송되지 않음

 ※ 중부수도사업소 : 급수중지 신청전까지 사용한 수도요금은 수시분 고지서로 발송   

주의사항

 ※ 강동수도사업소의 경우 급수중지 기간이 1년 이상되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달라지니 우선 요금과로 번호 안내

FAQ

 급수중지 해제시 수수료가 있나요?

 급수중지 해제시 별도의 수수료 부과 안됨

 장기간 집을 비워서 검침을 못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관할 수도사업소에 급수중지 신청 할 경우 중지기간에는 요금 부과 안됨

 건물주가 어떠한 사유로든 단수요청시

 단수조치가 가능한가요?

 급수장치의 사용자 소유자 관리인 등은 필요에 따라 시장에게 급수의 중지 또는
 급수장치의 폐전을 요청할 수 있음
 단, 다수의 사용자가 있는 건물에서 건물주가 단수 요청을 하였더라도 우리시 수도조례

 규정에 위반사항(요금체납 등)이 없고 수돗물 공급중단으로 인하여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경우 수돗물 공급중단이 곤란

 급수중지 기간에도 상하수도 이사정산

 가능한가요?

 수도사업소별 처리절차 상이할 수 있으므로 관할 수도사업소로 확인 후 안내

 

 * 중부수도사업소

 : 급수중지 기간에 수도를 사용한 경우 관할수도사업소 요금과에 급수중지 해제 신청 후

   요금계산 해야하므로 요금과 동담당자 연결요망

 급수중지 신청시 물을 사용하지 못하나요?

 급수중지 신청시 계량기 밸브를 봉인하는 것이 원칙임으로 사용하기 어려움.  다만 사업소별로 상이하게 처리될 수있어 동별 담당자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도록 안내 바람.

 급수중지 신청 후 사용중지 요청한 기간이 

 지나는 경우, 자동으로 급수중지해지되어

 요금고지가 되는지요?

 급수중지를 신청한 기간이 지난 경우라도, 수용가가 급수중지 해지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요금고지되지 않음.

 체납요금을 고지서로 납부하여 수납자료가 

 실시간 확인 되지 않는 경우 급수중지 신청

 가능한가요?

 급수중지의 경우 체납요금이 없어야 신청가능.

 수납자료에 수납확인 후 신청가능하므로, 고지서로 납부한 경우 약 4~5일 후에 신청가능 안내.  단, 시민이 강성으로 급수중지신청 요청하는 경우, 은행에서 납부한 납부영수증을

 수도사업소로 팩스발송시 확인 후 급수중지 가능.

문서 정보

[요금_급수중지] 급수사용 중지 신청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3800 등록일 2017-08-02
분류 환경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7-08-01
라이선스 CC 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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