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생활정보 FAQ] 30. 평소보다 많이 나온 수도요금-물이 새고 있다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ㅁ 문의

 - 수도요금이 평상시보다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집안에 물이 누수되고 있는 거 같은데 확인방법을 알려주십시요.

 

ㅁ 답변

 - 평소보다 수도요금이 많이 나오거나 지하실이나 벽에 물기가 보일 경우, 담장이나 벽ㆍ마당이 갈라지는 경우에는 누수 가능성이 많으므로

    누수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 수도꼭지를 모두 잠궜는데도 수도계량기 빨간 별침이 돌아가면 누수되고 있는 것 입니다.

 - 우선 물탱크 및 양변기 등에서 물의 공급을 조절하는 플로트밸브(볼탑)에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기타 취약부분의 누수지점을 확인해보십시요.

    그 후에도 누수지점을 확인할 수 없을 때에는 120다산콜센터로 신고하시면 관할 수도사업소의 누수탐지원이 현장에 출장을 나가

    누수 여부와 누수위치를 확인하여 드립니다. (* 가정용 수도만 누수탐지 가능합니다.(공동주택 공용배관 제외))

 

    (수도사업소에서 제공하는 누수위치 확인은 전문적인 탐지가 아닌서비스 차원의 간단한 탐지입니다.

    누수위치 확인을 위한 방문시 다가구주택등은 전체 세대를 방문점검하여야 하니, 부재세대는 신청인께서 미리 열쇠를 받아놓아야 합니다.)

    누수탐지 시 수수료는 없고, 수리는 수도사업소에서는 누수공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용가 부담으로 설비업체에 직접 의뢰해야합니다.

 

 - 옥내누수가 발생하여 요금이 과다 부과되었을 때에는 수도요금 고지서를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수도사업소에 요금감면 신청을 하면

   요금의 일부를 감액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120으로 문의 바랍니다.

문서 정보

[핵심생활정보 FAQ] 30. 평소보다 많이 나온 수도요금-물이 새고 있다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7029 등록일 2017-07-28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7-07-27
라이선스 CC BY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