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생활정보 FAQ] 37. 파손된 중앙분리대 복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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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문의

- 사고가 났는지 동네 앞 도로에 중앙분리대가 파손된 채 방치되어 있습니다. 

   오가는 운전자들도 부딪치지 않게 조심해야 할 것 같은데, 어디로 연락을 해야 합니까?

 

ㅁ 답변

- 부서진 중앙분리대가 차로 쪽으로 휘어져 있으면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에도 방해가 될 수 있어 조치를 빨리 해야 합니다.

   도로부속시설물은 서울시 및 자치구 등에서 소관시설별 유지ㆍ관리 중으로 120다산콜센터로 신고하시면 빠르게 조치하여 드립니다.

   도로시설물뿐만 아니라 보안등이나 가로등이 고장 나 있을 때, 보도블록이 파손돼 보행이 불편할 때 등 120다산콜센터는

   시민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접수받아 신속하게 처리하는 ‘현장민원(구.시민불편살피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생활 속 불편사항, 안전위해, 미관저해요인을 실시간으로 접수받아 담당부서에 신고정보를 전달하고, 담당자는 현장확인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하는 방식이며,  신고는 일반전화나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는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신고도 가능합니다.

   담당자가 접수, 처리할 때마다 신고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진행상황과 민원처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은 120으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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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생활정보 FAQ] 37. 파손된 중앙분리대 복구해 주세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4983 등록일 2019-10-15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서울특별시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12-05-02
라이선스 CC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