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생활정보 FAQ] 25. 택시에 가방 놓고 내렸을 땐 여기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ㅁ 문의

택시에 가방을 놓고 내렸습니다. 애지중지하며 몇 번 들고 다니지 않은 가방이라 꼭 찾고 싶습니다.

   어디에 연락을 해야 할까요?

 

ㅁ 답변

서울시의 택시ㆍ시내버스ㆍ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는

   서울시 홈페이지 내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홈페이지(http://www.seoul.go.kr/v2012/find.div)’를 방문해서 검색 바랍니다.

   물건을 놓고 내린 택시 번호와 하차시간, 하차위치를 잘 기억하면 유실물을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택시는 개인택시조합과  법인택시조합이나 해당 운수업체로 전화해도 됩니다.

 

   버스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 해당 버스 노선의 운수회사나 버스운송조합에 문의하면 됩니다.

 

   지하철은 유실물센터를 별도 운영하고 있어 구간별 지하철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빠릅니다.

 

   다른 장소에서 잃어버린 물건은 서울지방경찰청 유실물센터 홈페이지(www.lost112.go.kr)에서도 유실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반환되지 않은 습득물은 7일 이내에 경찰서에 이관되며,

   경찰관서에 접수된 습득물을 원 소유자가 찾아가지 않는 경우, 6개월간 소유자가 나타나지않으면 소유권은 습득자에 있으며,    소유권이 상실된  유실물은 매각 후 국고 환수 등 공익을 위한 목적으로 처리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120으로 문의 바랍니다.

문서 정보

[핵심생활정보 FAQ] 25. 택시에 가방 놓고 내렸을 땐 여기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4817 등록일 2017-07-28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7-07-27
라이선스 CC BY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