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단말기에서 교통카드 인식은 어떻게 하나요?
문서 본문
○ 단말기의 표시
- 정상적인 태그 : ○표시
- 잘못된 태그 : Ⅹ표시
○ 태그시 음성안내
- 일반 : 삐(1회)
- 청소년 어린이 : 삐삐(2회)("청소년입니다", "어린이입니다")
- 잘못된 태그시 : 삐삐삐(3회)("카드를 다시 대주세요")
○ 승차시 앞문에 설치된 승차단말기에 카드를 접촉한 후 다시 승차단말기에 재접촉시 5초 이내에는 재접촉이 되지 않음.
승차시 앞문 승차단말기에 카드를 접촉하고 5초 이후에 승차단말기에 카드를 재접촉하는 경우 하차로 처리됨.
하차시 뒷문 하차단말기에 접촉하는 경우, 앞문 승차단말기 접촉 후 15초 이후에 하차로 처리됨. 승차 단말기 접촉 후 15초 이내에 하차 단말기에
접촉하는 경우, “내릴 때 카드를 대주세요”라는 음성 메시지가 제공됨.
※ 환승할 고객께서 미리 카드를 접촉하시면 부정승차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음.
○ 동일차량에서 요금이 여러번 처리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간선버스(파랑색 버스)는 2시간 이내 지선버스(녹색버스)와 마을버스는 30분이내
단말기에 재접촉되어도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음.
단, 동일 차량에서 같은 카드로 요금을 결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운전자의 별도 조작을 통하여 요금을 다시 결제할 수 있음. (이 경우 환승 처리 불가)
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다산콜센터 | 제공부서 | 시민봉사담당관 |
---|---|---|---|
작성자(책임자) | 120다산콜재단 | 생산일 | 2007-02-22 |
관리번호 | D0000020272716 | 분류 | 교통 |
관련문서
-
등록일 : 2008-07-25 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
등록일 : 2007-01-07 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등록일 : 2024-01-08 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
등록일 : 2007-01-07 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