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생활정보 FAQ] 39. 택시 이용 불편신고 후 처리 절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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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문의

- 강남역 사거리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가 많습니다. 목적지까지의 거리가 짧아서 그런지 승차 거부를 당할 때가 많습니다.

  신고 접수 후 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ㅁ 답변

- 120다산콜센터에서는 대중교통 및 택시 이용 시민들의 불편신고를 365일 24시간 접수받고 있습니다.

   택시 승차거부로 신고할 때에는

   정확한 차량번호와 위반일시, 위반장소를 알고 있어야 접수가 가능하고, 신고인의 인적사항을 함께 남겨야 합니다.

   120으로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구청 교통행정과 또는 교통지도과로 이관돼 교통심의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해당 차량에

   대한 행정처분 조치가 내려지고, 행정처분 결과를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승차거부 외에도 120에 불편신고를 할 수 있는 경우는

   불친절, 부당요금 징수, 합승, 도중하차, 신용카드 결제 거부, 미터기 미사용, 운전자 택시 내 흡연 등을 신고 할 수 있으며,

  

   버스는 불친절, 난폭운전, 운행시간 미준수ㆍ임의 운행, 승하차전 출발 및 무정차통과 등입니다.

   버스 불편 신고 시에는 노선번호 또는 차량번호(운수회사), 운행 시간대, 운행 방향, 장소, 신고인의 인적사항이 필요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120으로 문의 바랍니다.

문서 정보

[핵심생활정보 FAQ] 39. 택시 이용 불편신고 후 처리 절차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4184 등록일 2017-03-25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7-03-24
라이선스 CC 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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