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생활정보 FAQ] 48. 가로등ㆍ보안등 고장신고는 120으로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문의

- 집 앞 골목길 가로등이 고장 났습니다. 밤 늦게 귀가할 때가 많아 무서운데, 어디로 연락해야 가장 빨리 처리될까요?

 

답변

- 가로등이나 보안등 불이 들어오지 않을 땐 고민하지 마시고 120다산콜센터로 전화주십시요.

  조도가 낮거나 불이 깜박이는 경우, 이와는 반대로 빛 공해로 수면이 방해될 때 등 신고해 주시면

  각 지역 사정이 다를수 있으나, 대부분 평일에 비가 오지 않는다면 24시간 이내 처리해드립니다.

  서울시와 25개 자치구는 시민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접수받아 처리하는 ‘120 시민불편살피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쓰레기가 방치되어 악취가 풍길 때, 보도블록이 파손되었을 때, 공중화장실을 이용하기 불편할 때 등 소소한 생활불편사항까지 

  지역별 업무소관을 구분하지 않고 실시간 접수받고 있습니다. 

 

  접수한 내용은 담당부서에 신고정보를 전달하고 담당자는 현장확인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담당자가 접수, 처리할 때마다 시민님들께 문자메시지로 진행상황과 민원처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120으로 연락하실 때에는 휴대폰 MMS(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로도 신고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는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신고도 가능하니, 많은 이용 바랍니니다.

 

  자세한 사항은 120으로 문의 바랍니다.

문서 정보

[핵심생활정보 FAQ] 48. 가로등ㆍ보안등 고장신고는 120으로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4306 등록일 2014-12-04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4-12-03
라이선스 CC BY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