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생활정보 FAQ] 51. 치매, 무료 검진 받으세요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ㅁ 문의
 - 할머니의 건망증이 심해지신 게 아무래도 치매인 거 같습니다.
   검진을 받아보고 싶은데 상담할 수 있는 병원과 요양시설을 추천해 주세요.

 

ㅁ 답변
 - 치매는 초기 진단과 꾸준한 두뇌 관리, 그리고 주변의 지속적인 도움이 있다면 예방도 가능하고
   진행 속도를 더디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매가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반드시 초기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보건소나 자치구 치매지원센터에서 치매 검진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치매를 앓는 어르신을 전문적으로 보호해주는 데이케어센터가 서울에 170개소 운영 중에 있습니다.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저녁식사는 물론 목욕까지 다 마친 뒤 직장에서 돌아온 보호자들이 기다리는 집으로
   바래다 드려 이용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요양.주야간보호.단기보호를 겸하는 맞춤형 복합요양시설도 올해부터 4개소를 정식 운영하니
   데이케어센터 및 복합요양시설 현황이나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120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의 복지.어르신.

   장애인 사이트(http://welfare.seoul.g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120으로 문의 바랍니다. 

문서 정보

[핵심생활정보 FAQ] 51. 치매, 무료 검진 받으세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6134 등록일 2015-06-26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5-06-25
라이선스 CC BY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