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생활정보 FAQ] 35. 하수 악취 발생 시엔 120으로 신고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 문의

 - 동네 하수도에서 악취가 납니다. 지나갈 때마다 냄새 때문에 고역인데요. 냄새 좀 안나게 해주세요.

 

▣ 답변

 - 하수도 악취는 수중의 부유물이 침전해 생긴 하수찌꺼기가 쌓이거나 폐수나 분뇨로 발생합니다.

   생활주변에서 하수악취가 발생할 경우 120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신고 : 응답소 홈페이지 (http://eungdapso.seoul.go.kr상 신고도 가능합니다.

     - 접수 경로 안내 : 서울시청 홈페이지 → 응답소 → 민원제안신청

 

   신고가 접수되면 단기적으로 악취방지형 맨홀, 빗물받이 뚜껑, 악취 방지커텐 등을 설치하고,

   하수관거 내 환기구 설치, 하수관거내 탈취시설 설치, 단차발생지역의 하수관거 개량공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서울시는 하수 발생과 이송, 처리 등 단계별 악취저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선 주요 악취발생원인 6000여개의 대형건물 정화조(200인용 이상)에 자체 개발한 정화조 악취

   저감장치(일명 공기공급장치)를 확대 보급할 예정입니다. 또 복개하천의 악취저감을 위해 차집

   관거 신설 등 6개 하천에 대해 가림막과 탈취시설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120으로 문의 바랍니다.

문서 정보

[핵심생활정보 FAQ] 35. 하수 악취 발생 시엔 120으로 신고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3191 등록일 2017-01-27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7-01-26
라이선스 CC BY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