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서울의 관광지, 가볼만한 곳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여행지명 전화번호 홈페이지 위치 지명의 유래 특징 및 추천 참고사항
국립 박물관 02-2077-9000 www.museum.go.kr
[한/영/일/중]
용산구 이태원동   ○과거로부터 현대까지의 공예품들을 종합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다양한 특별 전시회와 행사가 상시 마련되어 있다. 
이벤트와 전시회 일정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것.
국립 민속 박물관 02-3704-3114 www.nfm.go.kr
[한/영/일/중]
종로에 위치한 경복궁 내   ○경복궁 주변을 돌아본 후에 마지 막 코스로 잡는 방법이 좋다.
○한국 전통 문화의 면면을 조사, 수집, 전시 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조경이 아름다워 둘러보기 좋다.
 
4대 주요 궁궐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강북(한강 북부)   ○서로 가까운 거리에 있어, 하루 일정으로 전체를 돌아보는 한국 역사 발견의 시간을 가져보면 좋다.
○시청, 광화문, 인사동도 모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쉬우므로, 궁궐을 방문하기 이전이나 이후의 시간을 이용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과거 왕족들의 조상들이 묻힌 종묘 또한 볼거리 중 하나로, 종묘에 들어서면 주변 시내의 소란스러움과 대조적인 조용한 멋을 느낄 수 있다.
 
남산 공원 02-3783-5900 http://parks.seoul.go.kr [한/영/일/중]   조선시대에는 지금의 서울이 한강 북쪽에 속해 있었고, 남산(남쪽의 산)은 도시의 남 부에 해당했기 때문에, 남산이라고 명명되었다. 현재 도시가 강의 남쪽 지역으로 확장되면서 남산은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하게 되었다. ○명동에서부터 남산까지 이어지는 케이블카를 이용할 것을 권한다.
○남산일대에서는 N서울 타워, 남산 한옥 마을, 국립 극장을 추천할 만하다.
 
한강   http://hangang.seoul.go.kr
[한]
    ○서울의 첫 랜드마크로 불린다.
○동쪽에서 시작하여 서쪽으로 뻗어나가는 형상으로, 방대하고 깊은 강줄기가 서울의 중심부를 관통하는 것은 상당히 인상적인 장면이다.
○최근에는 바쁜 도시민을 위해 출퇴근 시간의 혼잡을 타파하고자 하는 해결책의 하나로 수상 택시 운행을 계획하고 있다.
○강을 따라 한강공원이 마련되어 있어, 유람선, 수상스키, 기타 수상(水上) 활동들로 여름을 즐겁게 지내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문서 정보

외국인- 서울의 관광지, 가볼만한 곳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3602 등록일 2014-10-27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2-03-08
라이선스 CC BY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