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의 영화촬영지를 소개하는 씨네맵 한강은?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 씨네맵한강 2007년 문화산업과에서 배포 하였으나, 현재는 제작 및 배포하지 않음.

한강의 영화 촬영지 8곳 소개 하는 지도로 영화 속에 등장하는 한강의 멋진 장소를 지도 한 장으로 찾아가는 이색적인 지도이다.
서울시는 한강을 찾는 국내ㆍ외 관광객을 위해 한강에서 촬영한 영화와 그 촬영지를 소개하는 「씨네맵 한강」을 제작, 배포 하였다.
한강수상택시와 유람선, 서울숲과 한강공원 이용 정보까지 제공하는「씨네맵 한강」은 한국어ㆍ영어ㆍ일본어ㆍ중국어로 제작하여 서울 시내 관광안내소와 관광안내전시관, 해외 주요 여행사 등을 통해 배포한다.
씨네맵 한강 은 한강을 찾는 시민과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하고, 이미 제작되어 인기리에 배포된「서울한류지도」와 아울러 서울의 한류 명소와 인근 관광자원을 새롭게 알려 해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괴물 -> 한강 전역
 영화 초반 낚시꾼 두 명이 괴생명체를 발견한 잠실대교 근처, 괴물이 현서를 낚아채 뛰어든 서강대교 부근, 괴물과의 마지막 사투가 벌어진 원효대교 북단을 비롯해 이밖에도 동작한강공원, 밤섬 등 한강의 구석구석이 영화 촬영장으로 쓰였다. 
■ 사마리아, 청춘만화 -> 선유도
김기덕 감독의 10번째 영화 <사마리아>에서는  영화 초반 두 여주인공이 놀러가는 곳, 상대방 남자들의 전화를 기다리는 곳, 원조교제한 남성을 아버지가 살인을 저지르는 곳 등이 모두 선유도이다. 
권상우, 김하늘 주연 영화 <청춘만화>에서도  카메라는 두 사람이 선유도의 곳곳을 쉼 없이 누비는 모습을 담아냈다. 
■ 태풍태양 -> 서강대교, 밤섬
인라인스케이트를  소재로한 <태풍태양>은 . 극중 밤섬은 동경의 섬으로 주인공들이  밤섬을 내려다보며 밤섬에 스케이트 파라다이스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이야기 한다.  하지만 밤섬은 생태경관 보전지역으로 일반인들은 들어갈 수 없다는 말씀. 대신에 12월부터 2월까지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옆 한강변에 설치된 밤섬 철새조망대에서 철새들의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Mr. 로빈 꼬시기 -> 동작대교 남단 포토아일랜드
동작대교 남단에 위치한 포토아일랜드. 
■ 광복절특사 -> 노들섬
교도소에서 탈옥한 두 죄수 무석(차승원)과 재필(설경구)가 감옥을 탈옥해 도주하다 자신들이 광복절 특사 명단에 있는 것을 알게 되고서 교도소 보안과장과 통화하는 , 한강대교 아래쪽에 있는 노들섬은 비어 있는 섬으로 흐르는 강물을 따라 한적하게 걷기에 좋다. (20분정도 소요된다)
■ 말아톤 -> 반포한강공원
 극중 초원이 마라톤 연습을 하던 곳은 반포한강공원 주변으로, 달리는 초원의 모습 뒤로 반포대교와 동작대교가 보인다. 
■ 국경의 남쪽 -> 서래섬
두 주인공이 키스신을 나누는 로맨틱한 장소가 나온다. 극중에선 평양 연인들의 은밀한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보통강변 길.  보통강의 버드나무 숲이 반포 서래섬과 가장 비슷했기 때문에 이곳을 촬영장소로 정했다고 한다.
■ 외출 -> 잠실대교
주인공들의 각자 배우자들이 불륜 관계였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은 두 주인공이 우연히 만나 한강변을 걸을때 나온장소가 잠실대교이다. 영화에서처럼 한강위에 비친 다리경관 조명이 아름답다...

문서 정보

한강의 영화촬영지를 소개하는 씨네맵 한강은?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6052 등록일 2019-03-25
분류 문화관광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08-02-11
라이선스 CC BY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