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설립하여 운영을 하는지요?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지방공기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현금 또는 현물(금전 이외의 물품)로 출자하여 설립, 경영하는 법인을 말합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지방공기업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주민복리 및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 사업성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타당성 여부를 사전에 검토하고 업무 및 운영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조례로 정하여 설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서 정보

지방공기업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설립하여 운영을 하는지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4221 등록일 2019-03-25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서울특별시 기획조정실 재정기획관 공기업담당관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07-04-11
라이선스 CC BY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