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사업소] 상수도 맨홀 불편신고(소음, 파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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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개요 수도사업소 별 상수도맨홀 불편신고(상수도 맨홀 소음 및 파손) 처리 방법 안내 
업무내용  상수도 맨홀 불편신고 접수방법
  구 분 접수 기타
   아래 ①번 또는 ② 번으로 확인 가능한 경우
 
 ①  신고장소의 수도 "고객번호"와 "수용가,사용자 정보" 
 ②  신고장소의 수도 "수용가,사용자 정보" 
고객지원시스템  ○ 고객번호 등 정보 확인필요
  ※ 사업소별 접수절차 상이. 하단 참고하여 접수
   신고장소의 
 수도 "고객번호" 또는 "수용가,사용자 정보" 확인 불가 시
현장민원

 ○ 유형은 "기타불편사항-건의/제안" 접수


 사업소별 접수절차
  구분 접수절차 관할지역
  중부수도사업소 ○ 소음/파손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소음(맨홀)] 
                     → 소음 또는 파손 내용 기재하여 접수 
종로구, 중구, 
용산구, 성북구
  동부 수도사업소 ○ 소음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소음(맨홀)] 
○ 파손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기타]
광진구, 동대문구, 
성동구, 중랑구
  북부수도사업소 ○ 소음/파손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소음(맨홀)]
                     → 소음 또는 파손 내용 기재하여 접수 
강북구, 노원구, 
도봉구
  서부수도사업소 ○ 소음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소음(맨홀)] 
○ 파손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기타]
서대문구, 마포구, 
은평구
  강서수도사업소 ○ 소음/파손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소음(맨홀)]
                    → 소음 또는 파손 내용 기재하여 접수 
강서구, 구로구, 
양천구
  남부수도사업소  ○ 소음/파손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소음(맨홀)]
                    → 소음 또는 파손 내용 기재하여 접수 
관악구, 금천구 
동작구, 영등포구
  강남수도사업소  ○ 소음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소음(맨홀)] 
○ 파손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기타] 
강남구, 서초구
  강동수도사업소 ○ 소음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소음(맨홀)] 
○ 파손 : 고객지원시스템 → 급수불편해소 → 민원유형 [기타]

강동구, 송파구

 
기타사항

▣ 처리기간  
 ○ 각 사업소별 순찰반에서 긴급출동하여 고무 등으로 패킹을 넣거나, 기존에 부착된 고무패킹을 교체하여 조치 하고 있으나   
     간혹 맨홀 전체를 교체해야할 경우 관할 구청을 통해 도로굴착 승인 후 공사 진행 가능하여 약 15일 정도 소요됨 


 

문서 정보

[수도사업소] 상수도 맨홀 불편신고(소음, 파손)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8881804 등록일 2019-12-12
분류 환경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시설안전부 시설관리과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07-01-07
라이선스 CC BY